본문 바로가기
해외기업 정보

IBM의 역사,전망,CEO

by 억수르 털보 2023. 11. 10.


IBM의 역사
IBM은 1911년 미국에서 창립된 정보 기술(IT) 및 컴퓨터 회사입니다. IBM은 초기에 타입 라이터를 생산하던 기업으로 시작하였으며 1930년대에는 컴퓨터 분야로 진출하게 됩니다. 그러나 1980년대에는 PC(Personal Computer) 분야에서 IBM의 지배적인 위치를 Microsoft와 Apple 등의 기업들이 경쟁하면서 약화시키게 됩니다. IBM의 컴퓨터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업적 중 하나는 1960년대 IBM 360과 같은 대형 컴퓨터 시스템을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오랜 시간에 걸쳐 고객을 확보하였다는 점입니다. 이 시스템은 대규모 비즈니스 데이터 처리를 가능케 하였고 현재까지도 IBM 메인프레임 시스템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IBM은 또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가령 C언어, RDBMS, SQL등을 개발하였습니다. 1990년대 IBM은 이전보다 좁은 비즈니스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인텔리전스와 같은 기업들과 협력하여 글로벌 컴퓨터 시장에서 경쟁을 이어나갔습니다. 그러나 최근 IBM은 인공지능,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의 기술 개발에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IBM의 전망
IBM은 현재 글로벌 비즈니스와 IT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경쟁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후퇴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IBM은 현재 클라우드,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의 기술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 분야에서 Watson과 같은 기술을 개발하여, 고객사들의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자동화 등의 고급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어 IBM은 이를 통해 미래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IBM은 최근에는 분산원장기술(DLT)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는 블록체인과 유사한 기술로 금융, 유통, 건강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IBM은 이를 위해 Hyperledger Fabric과 같은 분산원장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국제적인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이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총체적으로 IBM은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적 혁신을 추구하며 이를 통해 미래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쟁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후퇴하고 있어서 미래 전망에 대해서는 불확실성이 남아있습니다.

IBM의 CEO
IBM의 현 CEO인 아빈드 크리슈나는 인도 출신으로, 1962년에 태어났습니다. 그는 인도의 남부 지방에서 태어나, 밴갈루루의 노터댐 대학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였습니다. 그 후 미국으로 이민하여 University of Illinois에서 전자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그 후에는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에서 전기 및 컴퓨터 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크리슈나는 1990년에 IBM에 합류하여 그 이후로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하였습니다. 2020년 4월에는 IBM의 CEO로 임명되었으며 이전에는 IBM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 일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크리슈나는 IBM을 더욱 혁신적인 기업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의 새로운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기술의 개발과 보급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성장과 혁신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